상담 후 복구 대상 NAS를 복구 천사로 보내주시면, 무료 진단을 통해 복구 가능 여부, 소요 시간,
비용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데이터 복구 의뢰를 결정해 주세요.
NAS 복구란 : 나스, NAS 서버에 장애가 발생하여 데이터에 접근할 수 없는 경우, 전용 장비 와 도구를 사용해 원인을 진단하고 복구하는 과정입니다.
물리적 장애 (예:BAD 블록, 부품 손상)가 있는 경우 손상된 부품을 (크린 시설 및 전용 툴을 사용) 안전하게 교환한 후,
1:1 이미징 작업을 통해 복사본을 생성하여 원본을 보존하고 논리영역 복구를 시도합니다.
논리적 장애(삭제, 포맷, RAID 손상 등)인 경우에도 이미징 작업 후 복구 천사 솔루션을 사용해 데이터를 추출합니다.
저장 장치의 물리 장애 여부, 논리적 장애 여부, 작업 난이도를 무료로 진단한 후, 복구 예상 시간, 복구 가능성, 복구 비용을
고객님께 안내해 드립니다.
저장 장치의 물리적 장애 유무를 진단할 때, 두가지로 분류합니다:
· 개봉 후 부품 교환이 필요한 경우와 필요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 전용 장비를 사용하여 1:1 이미징을 취득하면서 물리적 장애 여부를 확인합니다.
논리영역 진단 (RAID 구성 정보, 파일 시스템, 장애 증상에 따라 분류):
· 1:1 이미징 과정이 완료되면, 복구천사 솔루션을 사용해 논리 영역을 확인하고, RAID 구성 정보와 논리 영역 손상 여부를 점검합니다.
의뢰받은 저장 장치를 진단한 후, 복구 가능성 및 예상 소요시간을 안내합니다.
· 이 정보를 바탕으로 복구 의뢰를 할지 취소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진단 과정에서 부품 교환이 필요하다고 판단된 경우, 손상된 부품을 크린 시설에서
전용 도구를 사용해 안전하게 교환합니다.
부품 교환 후, 전용 장비를 사용하여 1:1 이미징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손상된 디스크의 데이터를 정상적인 디스크로 안전하게 복사합니다.
이미징이 완료되면, 복사된 디스크에서 복구천사 솔루션을 사용하여 논리적 분석 및
데이터 복구 작업을 진행합니다.
복구 작업이 완료되면, 복구된 파일 목록과 결과를 안내해 드립니다.
장애가 발생한 상태에서 전원을 켜거나 끄거나, 디스크를 넣었다 뺴거나,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는 등의 조치는 복구율을 낮추거나 복구를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NAS 제조사의 안내에 따른 조치 외에는 추가로 조치를 하지 않고
복구 의뢰 및 진단을 받는 것이 복구 성공 가능성을 높입니다.
반복적으로 전원을 켜고 끄면 디스크 손상이 악화될 수 있고, RAID 구성이 변경되거나 논리 영역 손상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장애가 발생한 후에는 전원을 즉시 차단하고, 제조사에 문의하여 복구 방법을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중 예기치 않은 장애로 논리영역이 초기화되거나 추가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디스크 장애가 발생한 경우, 장애 디스크를 제거하고 정상 디스크를 삽입하면 자동 리빌드가 실행되어 정상적으로 동작할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의뢰받은 사례 중에는 리빌드가 멈추거나 잘못된 디스크로 리빌드가 실행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동일한 모델의 NAS로 장애가 난 NAS의 디스크를 복구하려는 시도가 있지만, NAS 초기 설정 시 하드디스크의 WWN ID를 기준으로 설정되기 때문에 교체만으로 복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부 최신 모델은 이를 지원하지만, 논리영역 초기화 가능성이 있으므로 제조사에 문의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RAID 구성 정보를 재설정하면 데이터 영역의 코드가 모두 00 00으로 초기화될 수 있으므로, RAID 구성을 재설정하거나 수정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따라서 신중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광고를 보고 업체에 픽업을 요청할 때, 사업자등록, 업체명, 사무실 주소의 일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일부 악성 업체는 픽업 후 고액의 비용을 요구하거나, 반납 요청 시 물품을 돌려주지 않는 등의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본을 보존하고 1:1 이미징 작업을 통해 복구를 시도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일부 업체는 하드디스크에 BAD SECTOR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진단 없이 원본으로 복구를 시도하여, 원본을 훼손하거나 변형시켜 추가 작업이 불가능하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진단 및 복구에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장비는 PC3000입니다. 이 장비는 원본에 쓰기 방지를 하고 정확한 진단을 제공하며, 수사기관에서도 널리 사용됩니다. 그러나, 단순 유틸리티로 복구를 시도할 경우 하드웨어 손상이 있는 경우 복구율이 낮아지거나 불가능해질 수 있으므로, 작업 과정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용 툴을 사용하여 부품을 교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렴하거나 규격이 맞지 않는 툴을 사용하거나, 전용 툴 없이 HEAD 교환을 시도하면 미디어 손상이 발생하여 복구율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가능성이 낮거나 불가능한 경우에도 무조건 가능하다고 안내한 뒤, 과도한 작업 비용을 청구하는 업체에 주의해야 합니다.
현재 출시된 NAS에서 사용되는 RAID 볼륨 및 파일시스템, 암호화된 볼륨 (패스워드, 키가 있는 경우)을 분석하고 복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Beyond RAID , SHR, thin-provisioned LVM , thin-provisioned 가상화 볼륨을 사용하는 NAS 및
웨스턴 디지털 My Cloud, My BookDuo 도 완벽하게 대응 가능하며, 업계 가장 빠르고 정확한 복구 결과를 제공합니다.
복구 완료 후 고객 요청 시, NAS 세팅과 디스크 교체, 데이터 백업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복구천사는 현재 출시된 모든 NAS의 RAID 볼륨 및 파일 시스템을 분석하여 자체 복구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 출시되는 제품의 특수한 RAID 구성 볼륨 및 파일 시스템도 자체 분석 가능하고, 프로그램도 개발할 수 있어, 빠르고 정확한 복구 결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NAS에서 발생하는 가장 흔한 장애는 하드디스크의 물리적 장애로 인해 RAID 구성이 손상되거나 붕괴되어 데이터 영역에 접근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복구천사는 자체 클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데이터 복구 경력이 20년 이상인 엔지니어가 직접 장애가 발생한 하드디스크를 복구하여 정확하고 높은 복구 성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 장비 (PC-3000, Falcon) : PC-3000과 Falcon 장비는 전 세계 수사기관 및 데이터 복구 회사에서 널리 사용되는 데이터 전용 장비입니다. 복구천사는 이 장비를 다수 보유하고 있어, 모든 케이스에 대해 1:1 이미징 후 안전하게 복구를 진행합니다.
* 크린 시설: 크린 시설에서 전용 툴을 사용해 손상된 부품을 안전하게 교환합니다.
* 툴 (HDD Surgery) : 하드디스크 장애로 HEAD 교환이 필요할 때, 안전한 부품 교환을 위해 HDD Surgery 툴을 사용합니다.
모든 브랜드의 RAID 볼륨 및 파일 시스템에 대응 가능
전화, 메일로 상담해주세요.
(장애 증상을 기준으로 즉시 확정된 복구 비용을 안내하겠습니다.)
암호화된 NAS 복구도 접수 다음날 결과 제공
시큐리티 대책으로 데이터를 암호화한 상태에서 발생한 고장에도, 복구천사는
대부분의 NAS 브랜드(Buffalo, QNAP, Synology, Western Digital 등)에서 암호화된 영역을
자체 솔루션으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복구를 시도하려면 암호화 해제를 위한 패스워드 정보, 해제 키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고객의 의뢰를 받아 복구한 사례를 안내합니다.
256GB SSD X 2EA RAID1 캐시 드라이브로
사용 중 8번 드라이브에 오류가 발생된 상태
1번 디스크에 장애 발생 후 교체 없이 사용하던 중
4번 디스크 추가 장애로 접근이 불가한 상태
장애 발생 후 디스크 교체와 리빌드 진행 중
추가 장애로 인해 접근이 불가한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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