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 · 나스 서버 복구NAS · NAS SERVER

최단 시간 내 복구 결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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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 장애 증상별 복구 과정 안내

하드디스크 장애
삭제, 초기화, 접근불가 증상
랜섬웨어 감염

하드디스크 장애

하드디스크 장애

NAS에 연결된 저장 장치에 (하드디스크 / SSD)
물리 장애가 발생되어 DATA에 접근할 수 없는 경우

STEP 1
나스 본체에 LED 경고나 하드디스크 장애 경고가 표시되면
전원을 끄고 무료 진단을 받으세요.
STEP 2
하드디스크 전용 장비를 이용하여 진단을 실시하고
진단 결과 와 복구 가능 여부, 복구비용을 무료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STEP 3
작업에 동의한 경우, 손상된 부품 교환을 실시하고
1:1 이미징 작업을 진행하여 원본과 동일한 복사본을 생성합니다.
STEP 4
1:1 이미징 된 복사본을 이용하여 복구천사 전용 솔루션으로
가상 RAID를 구성하고 논리영역 복구를 진행합니다.

삭제, 초기화, 접근 불가 증상

삭제, 초기화, 접근 불가 증상

사용자 실수로 삭제, 포맷, RAID 구성 초기화가 발생했거나,
이유 없이 공유 폴더에 접근할 수 없는 경우

STEP 1
데이터 영역에 접근할 수 없는 경우, 복구천사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직접 복구를
시도하거나 전원을 끄고 무료 진단을 받으세요.
STEP 2
복구천사로 접수되면, NAS의 저장 장치(hdd)를 1:1 전용 장비로 이미징 작업을
진행한 후 복구 가능 여부, 소요 시간, 비용을 안내합니다.
STEP 3
작업에 동의한 경우, 원본 데이터를 보존하고 이미징된 복사본으로 논리영역을 분석한 후
가상 RAID를 구축하여 논리영역 복구를 진행합니다.
STEP 4
복구가 완료되면, 고객님께 복구된 파일 목록을 제공합니다.

랜섬웨어 감염

랜섬웨어 감염

랜섬웨어에 감염되면 세가지 유형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STEP 1
랜섬웨어에 감염되어 네트워크 드라이브에 접속시 사용자 폴더가 보이지 않고 텍스트 파일만
남아 있는 경우
- 복구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복구율은 파일시스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STEP 2
랜섬웨어에 감염되어 네트워크 드라이브에 접속했을 때 .7z 압축 파일과
Read Me 텍스트 파일이 있는 경우
- 복구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복구율은 사용자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STEP 3
랜섬웨어에 감염된 네트워크 드라이브에서 파일 확장자가 변경되어 파일을 열 수
없는 경우
- 복구를 시도할 수 없는 없습니다. 암호화 해제 키가 없으면 복구가 불가하므로, 해커에게
키를 요청하는 서비스를 대행하는 업체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무료 진단 및 작업비용 안내

무료 진단
작업비용 없음

상담 후 복구 대상 NAS를 복구 천사로 보내주시면, 무료 진단을 통해 복구 가능 여부, 소요 시간,
비용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데이터 복구 의뢰를 결정해 주세요.

  • * 무료 진단 후 복구를 의뢰하지 않아도 청구되는 비용이 없습니다. (원본 상태 그대로 반납)
  • * 복구천사는 업계 최초 ISO27001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물리적 보안, 운영보안, 접근통제, 개인정보 보호 등 14개 영역 114개 관리 기준을 적용하여
    모든 진단 및 복구 과정을 안전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 * 복구 의뢰 후 복구 실패 시 작업 비용 등. 청구 되는 비용이 없습니다.

NAS 복구란 : 나스, NAS 서버에 장애가 발생하여 데이터에 접근할 수 없는 경우, 전용 장비 와 도구를 사용해 원인을 진단하고 복구하는 과정입니다.
물리적 장애 (예:BAD 블록, 부품 손상)가 있는 경우 손상된 부품을 (크린 시설 및 전용 툴을 사용) 안전하게 교환한 후,
1:1 이미징 작업을 통해 복사본을 생성하여 원본을 보존하고 논리영역 복구를 시도합니다.
논리적 장애(삭제, 포맷, RAID 손상 등)인 경우에도 이미징 작업 후 복구 천사 솔루션을 사용해 데이터를 추출합니다.

무료 진단 과정

저장 장치의 물리 장애 여부, 논리적 장애 여부, 작업 난이도를 무료로 진단한 후, 복구 예상 시간, 복구 가능성, 복구 비용을
고객님께 안내해 드립니다.

1

무료 진단상담

STEP 1장애가 발생된 디스크, 나스 서버를 복구천사로
접수하려면 1544-3598로 상담해 주세요.
  • · 장애가 발생한 NAS를 접수해주세요.
  • · 복구 완료 후 NAS에 데이터 백업을 원하시면 본체와 케이블을 함께 접수해 주세요.
STEP 2무료 진단을 실시합니다.
  • · 무료 진단 과정에서는 전용 장비로 1:1 이미징을 시도하여
    저장 장치의 하드웨어 손상 여부를 확인합니다.
  • · 하드웨어 진단이 완료되면, 논리영역을 추가로 진단하고
    복구 비용, 소요 시간, 복구 가능성을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2

무료 진단물리 장애 여부 진단

무료 진단 1

저장 장치의 물리적 장애 유무를 진단할 때, 두가지로 분류합니다:
· 개봉 후 부품 교환이 필요한 경우와 필요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 전용 장비를 사용하여 1:1 이미징을 취득하면서 물리적 장애 여부를 확인합니다.

LV.1
BAD SECTOR 유무 체크
LV.2
부품 (PCB) 손상 유무 체크
LV.3
부품 (HEAD등) 손상 유무 체크
3

무료 진단논리 장애 유무 진단

무료 진단 1

논리영역 진단 (RAID 구성 정보, 파일 시스템, 장애 증상에 따라 분류):
· 1:1 이미징 과정이 완료되면, 복구천사 솔루션을 사용해 논리 영역을 확인하고, RAID 구성 정보와 논리 영역 손상 여부를 점검합니다.

파일 시스템 체크
논리 영역 손상 체크
LV.3
RAID 구성 정보 확인
4

무료 진단 결과 안내· 복구 소요 예상시간
· 복구 가능성
· 복구 금액

의뢰받은 저장 장치를 진단한 후, 복구 가능성 및 예상 소요시간을 안내합니다.
· 이 정보를 바탕으로 복구 의뢰를 할지 취소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복구 의뢰 확인
진단 결과를 기준으로 확정된 금액을 이메일로 안내한 후, 고객에게 정식으로 복구 의뢰 여부를 확인합니다.
복구 의뢰 또는 취소
복구를 희망하면 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반납 요청시 반납 절차를 진행합니다.

복구 진행 과정

5

복구 작업 진행· 부품 교환

무료 진단 1

진단 과정에서 부품 교환이 필요하다고 판단된 경우, 손상된 부품을 크린 시설에서
전용 도구를 사용해 안전하게 교환합니다.

6

복구 작업 진행· 1:1 이미징

무료 진단 1

부품 교환 후, 전용 장비를 사용하여 1:1 이미징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손상된 디스크의 데이터를 정상적인 디스크로 안전하게 복사합니다.

6

복구 작업 진행· 논리영역 복구 진행

무료 진단 1

이미징이 완료되면, 복사된 디스크에서 복구천사 솔루션을 사용하여 논리적 분석 및
데이터 복구 작업을 진행합니다.

6

복구 작업 진행· 복구된 파일 목록 안내

무료 진단 1

복구 작업이 완료되면, 복구된 파일 목록과 결과를 안내해 드립니다.

장애 발생 시 주의할 점

장애가 발생한 상태에서 전원을 켜거나 끄거나, 디스크를 넣었다 뺴거나,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는 등의 조치는 복구율을 낮추거나 복구를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NAS 제조사의 안내에 따른 조치 외에는 추가로 조치를 하지 않고
복구 의뢰 및 진단을 받는 것이 복구 성공 가능성을 높입니다.

장애 발생 시 주의할 점

전원 ON / OFF
전원 ON / OFF

반복적으로 전원을 켜고 끄면 디스크 손상이 악화될 수 있고, RAID 구성이 변경되거나 논리 영역 손상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장애가 발생한 후에는 전원을 즉시 차단하고, 제조사에 문의하여 복구 방법을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펌웨어 업데이트

펌웨어 업데이트 중 예기치 않은 장애로 논리영역이 초기화되거나 추가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디스크를 넣었다 뺏다 하는 경우
디스크를 넣었다 뺏다 하는 경우

디스크 장애가 발생한 경우, 장애 디스크를 제거하고 정상 디스크를 삽입하면 자동 리빌드가 실행되어 정상적으로 동작할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의뢰받은 사례 중에는 리빌드가 멈추거나 잘못된 디스크로 리빌드가 실행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케이스의 교환
케이스의 교환

동일한 모델의 NAS로 장애가 난 NAS의 디스크를 복구하려는 시도가 있지만, NAS 초기 설정 시 하드디스크의 WWN ID를 기준으로 설정되기 때문에 교체만으로 복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부 최신 모델은 이를 지원하지만, 논리영역 초기화 가능성이 있으므로 제조사에 문의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RAID 재설정
RAID 재설정

RAID 구성 정보를 재설정하면 데이터 영역의 코드가 모두 00 00으로 초기화될 수 있으므로, RAID 구성을 재설정하거나 수정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따라서 신중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복구업체 선택 시 유의사항

01악성 업체
피해 주의

광고를 보고 업체에 픽업을 요청할 때, 사업자등록, 업체명, 사무실 주소의 일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일부 악성 업체는 픽업 후 고액의 비용을 요구하거나, 반납 요청 시 물품을 돌려주지 않는 등의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02원본 보존 유무

원본을 보존하고 1:1 이미징 작업을 통해 복구를 시도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일부 업체는 하드디스크에 BAD SECTOR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진단 없이 원본으로 복구를 시도하여, 원본을 훼손하거나 변형시켜 추가 작업이 불가능하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03전용 장비
사용 유무

하드디스크 진단 및 복구에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장비는 PC3000입니다. 이 장비는 원본에 쓰기 방지를 하고 정확한 진단을 제공하며, 수사기관에서도 널리 사용됩니다. 그러나, 단순 유틸리티로 복구를 시도할 경우 하드웨어 손상이 있는 경우 복구율이 낮아지거나 불가능해질 수 있으므로, 작업 과정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04안전한
부품 교환

전용 툴을 사용하여 부품을 교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렴하거나 규격이 맞지 않는 툴을 사용하거나, 전용 툴 없이 HEAD 교환을 시도하면 미디어 손상이 발생하여 복구율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05작업비 청구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가능성이 낮거나 불가능한 경우에도 무조건 가능하다고 안내한 뒤, 과도한 작업 비용을 청구하는 업체에 주의해야 합니다.

복구천사 장점

시놀로지, 큐냅, , Drobo, 넷기어, 웨스턴 디지털, 아이피타임 등 모든 나스 브랜드 완벽 대응

현재 출시된 NAS에서 사용되는 RAID 볼륨 및 파일시스템, 암호화된 볼륨 (패스워드, 키가 있는 경우)을 분석하고 복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Beyond RAID , SHR, thin-provisioned LVM , thin-provisioned 가상화 볼륨을 사용하는 NAS 및
웨스턴 디지털 My Cloud, My BookDuo 도 완벽하게 대응 가능하며, 업계 가장 빠르고 정확한 복구 결과를 제공합니다.
복구 완료 후 고객 요청 시, NAS 세팅과 디스크 교체, 데이터 백업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분석 능력이 다르다.

복구천사는 현재 출시된 모든 NAS의 RAID 볼륨 및 파일 시스템을 분석하여 자체 복구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 출시되는 제품의 특수한 RAID 구성 볼륨 및 파일 시스템도 자체 분석 가능하고, 프로그램도 개발할 수 있어, 빠르고 정확한 복구 결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물리 장해 복구 기술력이 다르다!

NAS에서 발생하는 가장 흔한 장애는 하드디스크의 물리적 장애로 인해 RAID 구성이 손상되거나 붕괴되어 데이터 영역에 접근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복구천사는 자체 클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데이터 복구 경력이 20년 이상인 엔지니어가 직접 장애가 발생한 하드디스크를 복구하여 정확하고 높은 복구 성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복구에 필요한
최신 장비, 크린 시설, 툴 보유

* 장비 (PC-3000, Falcon) : PC-3000과 Falcon 장비는 전 세계 수사기관 및 데이터 복구 회사에서 널리 사용되는 데이터 전용 장비입니다. 복구천사는 이 장비를 다수 보유하고 있어, 모든 케이스에 대해 1:1 이미징 후 안전하게 복구를 진행합니다.
* 크린 시설: 크린 시설에서 전용 툴을 사용해 손상된 부품을 안전하게 교환합니다.
* 툴 (HDD Surgery) : 하드디스크 장애로 HEAD 교환이 필요할 때, 안전한 부품 교환을 위해 HDD Surgery 툴을 사용합니다.

복구소요시간

접수 다음날
복구 결과를 제공합니다.
평균 복구 시간
1.5

복구소요시간

1
HDD의 물리적 손상을 확인하기 위해
1:1 이미지 취득을 실시합니다.
2
물리적 장애가 있는 디스크는 부품을
교환한 후 1:1 이미지 취득을 진행합니다.
3
이미지 취득 후 RAID 볼륨을 분석하고
가상 RAID를 구축합니다.
4
가상 RAID를 구축한 후
데이터 추출을 진행합니다.

실제 복구 사례를 기준으로 결과 안내까지 걸린 시간

CASE 1
Synology
4TB X 12ea
결과 안내 까지2일
CASE 2
QNAP
2TB X 4ea
결과 안내 까지1일
CASE 3
Synology
12TB X 8ea
결과 안내 까지
2일
CASE 4
WD MyBOOK Duo
12TB X 2ea
결과 안내 까지1일

복구 비용

모든 브랜드의 RAID 볼륨 및 파일 시스템에 대응 가능

전화, 메일로 상담해주세요.
(장애 증상을 기준으로 즉시 확정된 복구 비용을 안내하겠습니다.)

논리 장애 (디스크 ~2TB 1개 기준)
복구비용 : 330,000원 ~
LV.1
RAID 구성 붕괴
| RAID 재구성 | RAID 정보 삭제
  1. ※ 물리 장애 증상이 없는 상태로 RAID 구성 손상에 한함
  2. ※ RAID 0, RAID 5, RAID 6, RAID 10 볼륨 기준
  3. ※ 파일시스템은 XFS, EXT, NTFS, HFS 파일 시스템 기준
  1. ※ 암호화된 상태, Byound RAID 와 LVM2는 별도 견적
  2. ※ 데이터 삭제, 랜섬웨어 증상은 별도 견적
  3. ※ My Cloud, My BookDuo 별도 견적
물리 장애 (디스크 ~2TB 1개 기준)
복구비용 : 440,000원 ~
LV.2
하드디스크 장애 | 리빌드 중 장애 발생
  1. ※ 저장 장치에 물리 장애 (이음, BAD 등)가 발생된 증상
  2. ※ RAID 0, RAID 5, RAID 6, RAID 10 볼륨 기준
  3. ※ 파일시스템은 XFS, EXT, NTFS, HFS 파일 시스템 기준
  1. ※ 암호화된 상태, Byound RAID 와 LVM2는 별도 견적
  2. ※ 개봉한 상태, thin-provisioned 가상화 볼륨은 별도 견적
  3. ※ 데이터 삭제, 랜섬웨어 증상은 별도 견적
Byound RAID 와 LVM2 구성 볼륨
복구비용 : 별도 견적
LV.3
Byound RAID 와 LVM2 구성 볼륨
논리, 물리 장애 모두 해당됩니다.
  1. ※ 개봉 한 상태, 암호화된 상태는 별도 견적

폴더, 볼륨을 암호화시킨 NAS

암호화된 NAS 복구도 접수 다음날 결과 제공

시큐리티 대책으로 데이터를 암호화한 상태에서 발생한 고장에도, 복구천사는
대부분의 NAS 브랜드(Buffalo, QNAP, Synology, Western Digital 등)에서 암호화된 영역을
자체 솔루션으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복구를 시도하려면 암호화 해제를 위한 패스워드 정보, 해제 키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폴더, 볼륨을 암호화시킨 NAS

NAS 복구 사례

고객의 의뢰를 받아 복구한 사례를 안내합니다.

QNAP
QNAP
RAID 0
DS918+
99% 복구

256GB SSD X 2EA RAID1 캐시 드라이브로
사용 중 8번 드라이브에 오류가 발생된 상태

용량
4TB X 6EA + 캐시SSD
복구 기간
4일
파일시스템
Ext3/4
Synology
Synology
RAID 5 / SHR 볼륨
DS1813+
99% 복구

1번 디스크에 장애 발생 후 교체 없이 사용하던 중
4번 디스크 추가 장애로 접근이 불가한 상태

용량
10TB X 4EA
복구 기간
2일
파일시스템
Ext3/4
Synology
Synology
RAID 5
TS-879U-RP
100% 복구

장애 발생 후 디스크 교체와 리빌드 진행 중
추가 장애로 인해 접근이 불가한 상태

용량
4TB X 8EA
복구 기간
4일
파일시스템
Btrfs
NAS 복구 사례
NAS 복구 사례
Drobo 5N 나스 복구
NAS 복구 사례
NAS 복구 사례
Thecus N7510 복구
NAS 복구 사례
NAS 복구 사례
Drobo 5N 나스 복구
복구천사 (RECOVERY-ANGEL)
영업 시간 안내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토,일, 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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