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ID · 서버 복구최단 시간 복구결과 제공

긴급 당일 복구 대응서버 RAID 복구 접수는 주말과 휴일도 대응

접수를 원하시는 경우, 문의 폼을 통해 문의 해주세요.

SAN technologies
자체 개발 솔루션 보유
  • HPE MSA 대응
  • HPE EVA 대응
  • Dell Equallogic 대응
  • HPE 3PAR 대응
  • IBM Storwize 대응
NetAPP, DELL
hp
  1. HOME
  2. 데이터복구
  3. RAID 서버

장애 유형

LV.1
  • 바이러스
  • OS 부팅 불가 상태
LV.2

논리 장애 증상

  • 삭제, 포맷
  • 볼륨 삭제
  • RAID 재설정
  • 볼륨에 액세스할 수 없는 경우
  • 논리 드라이브가 보이지 않는 경우
  • 볼륨이 보이지만, 액세스 불가한 경우
  • RAID 구성 손상
LV.3

물리 장애 증상

  • 디스크 손상
  • 컨트롤러 손상
  • 메인 보드 등 하드웨어 손상
  • 서버 경고음 발생
  • 드라이브에서 소음이 발생
  • 서버의 표시등이 (빨간색으로) 표시
  • Degraded mode에서 동작
LV.4

물리 장애 외

  • 다수의 하드디스크 장애
  • 드라이브에서 소음이 발생
  • 디스크 장애 후 사용 중 추가 장애
  • 정전, 침수, 화재로 손상된 경우
  • 랜섬웨어, 악성코드 감염
  • 데이터가 암호화되거나, 손실된 경우
  • SAN,특수 스토리지 장애 복구

주의할 점

중요한 데이터가 있는 경우, 복구 성공을 위해 문제를 발견하면 즉시 시스템을 종료해야 합니다.
계속 복구를 시도하면 복구가 불가능해질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문제를 발견한 즉시 전원을 차단해 주세요.

문제를 발견한 즉시 전원을 차단해 주세요.

서버 및 RAID 구성 스토리지에서 사용된 하드디스크에 장애가 발생한 상태

(실제 사례)
디스크에 물리적 장애가 있는 상태에서 전원을 반복적으로
공급하여, 사진과 같이 미디어 표면에 손상이 발생한 사례

하드웨어 부품을 교체하지 마세요.

하드웨어 부품을 교체하지 마세요.

서버 및 RAID 구성에 사용된 부품(RAID 컨트롤러 등)에
하드웨어 손상이 있어 교체가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의견을 들은 후 신중하게 결정해 주세요.

(실제 사례)
HPx9720 서버에서 손상된 컨트롤러 보드를 교체한 후 볼륨을 재구성하면 복구될 수 있다고 판단했지만, 16개 RAID 그룹 중 4개 그룹의 데이터 코드가 모두 00으로 초기화된 사례가 있습니다.

원본으로 복구를 시도하지 마세요.

원본으로 복구를 시도하지 마세요.

복구업체를 선택할 때, 원본 보존과 복구 과정을 자세히 확인하여 추가 손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실제 사례)
복구 업체에 의뢰해 일부 삭제된 동영상을 복구받았지만, 정상적으로 재생되던 동영상도 오류가 발생하고 복구된 영상이 초 단위로 재생되는 상태로 확인되었습니다. 이후 복구 천사에 재복구를 요청했으나, 원본이 훼손되고 다수의 디스크에서 데이터 코드가 00으로 초기화되어 복구가 불가능한 상태로 반납된 사례가 있습니다.

RAID 손상 발생 시 주의할 점

RAID 시스템 손상 시 성능 저하와 데이터 파괴가 빠르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영구적인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다음 작업을 피하십시오:

  1. 시스템을 재설정하지 마십시오.
  2. RAID 구성에 포함된 디스크를 제거했다가 다시 삽입하지 마십시오.
  3. CHKDSK 또는 fsck를 사용하여 RAID를 복구하려고 시도하지 마십시오.
  4. 결함이 있는 드라이브에서 읽으려고 시도하지 마십시오.
  5. RAID 컨트롤러를 교체하지 마십시오.
  6. 오프라인 디스크를 강제로 온라인으로 변경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7. 디스크 초기화를 시도하지 마십시오.
  8. RAID를 재구축하지 마십시오.

데이터 복구의 기회는 단 한 번뿐일 수 있습니다. 복구천사에 연락하시면, 엔지니어가 증상에 맞는 다음 단계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복구 진행 과정

상담

상담
1

대표 전화 1544-3598 또는 메일
support@recovery-angel.co.kr
상담해주세요.

복구 금액 안내

장애 증상, 저장 장치 기준으로
복구 금액을 안내 받은 후
이를 확인하고 의뢰 여부를 결정합니다.

접수

방문 접수, 택배, 퀵서비스를 이용하여 접수
주소 : 서울 성동구 연무장 5가길 7
현대테라스타워 W동 1401호

발송 연락

택배로 발송한 경우
발송 (택배사) 정보를 알려주세요.

진단

진단
2

의뢰받은 저장 장치를 진단 후
1차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복구 가능성과 예상 기간을
안내합니다.

복구 의뢰 확인

진단 결과를 기준으로 확정된 금액을 메일로
안내한 후, 정식으로 복구 의뢰
여부를 확인합니다.

복구 의뢰 또는 취소

복구를 희망하는 경우 복구를 진행하고,
반납 요청을 받으면 반납 절차를
진행합니다.

  • RAID 복구 진단은 무료 입니다.
  • 복구가 성공한 경우에만 복구비용이 청구됩니다.

데이터 복구 작업

데이터 복구 작업
3

하드디스크를 분해해야 하는 경우
전문 툴을 사용하여 추가 손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하게
복구 작업을 진행합니다.

데이터 복구 진행

부품을 교환한 하드디스크는 전용 장비로
1:1 이미징 후, 물리적 손상이 없을 경우
복구천사 솔루션으로 논리 복구를
진행합니다.

복구 결과 안내

복구가 성공하면 복구된 리스트를
제공하고, 복구 불가능한 경우
의뢰 받은 저장 장치를
반납합니다.

  • RAID 복구 진단은 무료 입니다.
  • 복구가 성공한 경우에만 복구비용이 청구됩니다.

데이터 확인

데이터 확인
4

제공받은 복구 목록을 확인한 후
데이터 인수를 결정합니다.

데이터 체크

복구천사에 방문하여 데이터를
확인하거나, 목록에 있는 데이터 중
일부의 오픈을 요창할 수 있습니다.

결제 및 납품

결제 및 납품
5

복구된 데이터를 인수할 때
복구비용을 결제합니다.
복구된 데이터는 제공받은 저장매체에
저장하여 납품합니다.

무료 진단 과정

저장 장치의 물리 장애 여부, 논리적 장애 여부, 작업 난이도를 무료로 진단한 후, 복구 예상 시간, 복구 가능성, 복구 비용을
고객님께 안내해 드립니다.

1

무료 진단상담

STEP 1장애가 발생된 서버, 스토리지를 복구천사로
접수하려면 1544-3598로 상담해 주세요.
  • · 장애가 발생된 서버, 스토리지를 접수해주세요.
  • · OS 부팅을 원하시는 경우, 서버 본체와 케이블을 함께 접수해 주세요.
STEP 2무료 진단을 실시합니다.
  • · 무료 진단 과정에서는 전용 장비로 1:1 이미징을 시도하여
    저장 장치의 하드웨어 손상 여부를 확인합니다.
  • · 하드웨어 진단이 완료되면, 논리영역을 추가로 진단하고
    복구 비용, 소요 시간, 복구 가능성을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2

무료 진단물리 장애 유무 진단

무료 진단 1

저장 장치의 물리적 장애 유무를 진단할 때, 두가지로 분류합니다:
· 개봉 후 부품 교환이 필요한 경우와 필요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 전용 장비를 사용하여 1:1 이미징을 취득하면서 물리적 장애 여부를 확인합니다.

LV.1
BAD SECTOR 유무 체크
LV.2
부품 (PCB) 손상 유무 체크
LV.3
부품 (HEAD등) 손상 유무 체크
3

무료 진단논리 장애 유무 진단

무료 진단 1

논리영역 진단 (RAID 구성 정보, 파일 시스템, 장애 증상에 따라 분류):
· 1:1 이미징 과정이 완료되면, 복구천사 솔루션을 사용해 논리 영역을 확인하고, RAID 구성 정보와 논리 영역 손상 여부를 점검합니다.

파일 시스템 체크
논리 영역 손상 체크
LV.3
RAID 구성 정보 확인
4

무료 진단작업 난이도 분류

무료 진단 1

RAID 정보를 확인한 후 작업 난이도를 3단계로 분류합니다.

· 일반 RAID 카드 (MegaRAID,
SmartRAID)로 구축된 RAID 볼륨
· RAID OEM 카드를 사용한
DELL, HP, IBM 등 브랜드 서버
스토리지 자체 RAID 구성
씬 프로비저닝
LV.3
SAN 스토리지
5

무료 진단 결과 안내· 복구 소요 예상시간
· 복구 가능성
· 복구 금액

의뢰받은 저장 장치를 진단한 후, 복구 가능성 및 예상 소요시간을 안내합니다.
· 이 정보를 바탕으로 복구 의뢰를 할지 취소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복구 의뢰 확인
진단 결과를 기준으로 확정된 금액을 이메일로 안내한 후, 고객에게 정식으로 복구 의뢰 여부를 확인합니다.
복구 의뢰 또는 취소
복구를 희망하면 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반납 요청시 반납 절차를 진행합니다.

복구 진행 과정

6

복구 작업 진행· 부품 교환

무료 진단 1

진단 과정에서 부품 교환이 필요하다고 판단된 경우, 손상된 부품을 크린 시설에서
전용 도구를 사용해 안전하게 교환합니다.

6

복구 작업 진행· 1:1 이미징

무료 진단 1

부품 교환 후, 전용 장비를 사용하여 1:1 이미징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손상된 디스크의 데이터를 정상적인 디스크로 안전하게 복사합니다.

6

복구 작업 진행· 논리영역 복구 진행

무료 진단 1

이미징이 완료되면, 복사된 디스크에서 복구천사 솔루션을 사용하여 논리적 분석 및
데이터 복구 작업을 진행합니다.

6

복구 작업 진행· 복구된 파일 목록 안내

무료 진단 1

복구 작업이 완료되면, 복구된 파일 목록과 결과를 안내해 드립니다.

복구천사 장점

자체 분석 개발이 가능한 기술력 보유

자체 분석이 가능하여 새로운 파일 시스템 및 고난도 작업도 대응할 수 있습니다.
ORACLE, HP 스토리지 등 국가기관, 방송국, 국가 지정 관리 서버 등의 증상을 분석 및 개발하여 복구에 성공한 사례가 있습니다.

IBM/GPFS, HPE MSA, HPE EVA, Dell EqualLogic, ORACLE/ZFS POOL 등
최신 파일 시스템 대응

SCSI, SAS, SATA, FC-AL 등
서버에 장착된 모든 HDD 타입에 대한 전용 복구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복잡한 RAID 구성, 가상 디스크 볼륨, 오라클 복구까지 모두 대응 가능합니다.

대용량 스토리지 보유

당사는 자체 서버룸을 구축하여 대용량 스토리지와 빠른 데이터 복구를 위해
12Gbps 전송 속도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워크스테이션 DELL 7920, HP Z8 등 20대와 서버 DELL 740, 740 XD 서버 10대, Dell MD3400, NX3240 스토리지
SEAGATE 12Gbps SAS 14TB 150개 등을 서버 복구 전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복구에 필요한 최신 장비 보유

하드디스크 진단, 이미지 획득 과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PC-3000, Falcon®-NEO2 장비를 다 수 보유하여
원본에 대한 백업본을 빠르게 만들고 쓰기 방지 장치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이미지 획득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하드디스크 장애 후 부품 교환이 필요한 경우 안전하게 부품 교환을 위하여 크린 환경, head 전용 교체 도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하드웨어 복구 기술력

    당사의 데이터 복구 엔지니어는 중급(10년 이상), 고급(20년 이상), 특급(30년 이상) 경력을 가진 전문가들로,
    국내외에서 근무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해외 기술 이전 등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아왔으며, 의뢰받은 데이터 복구 건에 대해서는 먼저 고급 이상의 엔지니어가 정확한 진단을 수행한 후, 손상된 부품을 안전하게 교체하여 복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안

    당사는 세계적 권위의 인증기관인 디엔브이 지엘(DNV-GL)로부터 ISO27001 인증을 업계 최초로 획득하였습니다.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인증으로 물리적 보안, 운영보안, 접근통제, 개인정보 보호 등

    14개 영역 114개 관리 기준에 따른 심사를 통과해야만 받을 수 있는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표준 인증으로
    고객이 의뢰한 데이터 복구서비스에 대해 체계적인 정보보호 관리를 통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AN Technologies 자체 개발 솔루션 보유

    Dell EqualLogic

    Dell EqualLogic SAN 풀에 대한 액세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모든 증상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전에는 복구가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렸던 데이터 복구가 빠르게 가능해졌습니다.

    1. - RAID 세트를 자동으로 감지할 수 있습니다.
    2. - 메타데이터 사본 및 슈퍼 블록을 포함한 모든 구성 스토리지를 조립하는 데 필요한 모든 매개변수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3. - 현재 구성과 이전에 시스템에 적용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 펌웨어 버전이 7.1~10.0인 Dell EqualLogic Type 11~Type 15 컨트롤러에서 생성된 최신 메타데이터 대응 가능
    Dell EqualLogic

    HP StorageWorks EVA

    HP Enterprise Virtual Arrays에서 손실된 데이터를 빠르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디스크 그룹 구성, 중복성 수준 및 기타 관련 매개변수를 포함하여 EVA 스토리지 어레이 내의 Vraid 레이아웃을 설명하는 메타데이터를 식별하고 해석할 수 있는 자체 개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 - Vraid 메타데이터 지원, Vraid 이중화 지원
    2. - 가상 볼륨 콘텐츠에 대한 즉각적인 액세스
    3. - 다음 세대 EVA 제품군에서 생성된 모든 메타데이터 버전 지원:

    Compaq EVA 솔루션의 3000 및 5000 시리즈, HP StorageWorks EVA의 4100, 6100, 8100 시리즈, HP StorageWorks EVA의 4400, 6400 및 8400 시리즈, 최신 HP StorageWorks EVA 솔루션의 P6300/P6500 시리즈.

    HP StorageWorks EVA

    HPE MSA / HPE 3PAR StoreServ

    HPE 모듈형 스토리지 어레이에서 손실된 데이터를 신속히 복구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SAN 풀 조립의 복잡한 작업을 자동화하여 디스크 그룹 구성, RAID 레벨 등의 분석 없이 가상 볼륨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여 보유하고 있습니다.

    1. - SAN 풀 메타데이터 자동 인식
    2. - RAID 1, RAID 3, RAID 5, RAID 6, RAID 10, RAID 50 등의 중복 RAID 대응
    3. - MSA 2000부터 MSA 2040까지의 HPE MSA 모델에서 생성된 선형 볼륨과 HPE MSA 2040 이상의 가상 볼륨
    4. - HPE 3PAR OS 3.2~3.3.1을 실행하는 HPE 3PAR StoreServe 어플라이언스에서 생성된 모든 메타데이터 버전
    HPE MSA  / HPE 3PAR StoreServ

    RAID 복구 비용

    모든 브랜드의 RAID 볼륨 및 파일시스템 대응

    분류. 1논리 장애
    LV.1
    RAID 재구성RAID 정보 손상
    1. ※ 물리 장애 증상이 없는 상태로 RAID 붕괴 증상에 한함
    2. ※ RAID 볼륨은 RAID 0, RAID 5, RAID 6, RAID 10볼륨 기준
    3. ※ 파일시스템은 XFS, EXT, NTFS, HFS 파일 시스템 기준
    4. ※ 암호화된 상태, Byound RAID 와 LVM2는 별도 견적
    5. ※ 단일 디스크 용량이 ~2TB 기준
    분류. 2논리,물리 장애
    LV.2
    데이터 삭제하드디스크 장애리빌드 중 장애 발생
    1. ※ 미디어 손상 및 HEAD 손상으로 부품 교환이 필요한 상태를 기준으로 함
    2. ※ RAID 볼륨은 RAID 0, RAID 5, RAID 6, RAID 10볼륨 기준
    3. ※ 파일시스템은 XFS, EXT, NTFS, HFS 파일 시스템 기준
    4. ※ 개봉한 상태, 암호화된 상태, Byound RAID 와 LVM2는 별도 견적
    5. ※ 단일 디스크 용량이 ~2TB 기준
    LV. 1
    (디스크 ~2TB 1개 기준)
    분류.1 논리 장애
    RAID 구성 디스크 수 8대 이하
    330,000원 ~
    1. NTFS
    2. EXT
    3. XFS
    4. HFS
    5. APFS
    6. BtrFS
    LV. 2
    (디스크 ~2TB 1개 기준)
    분류.2 논리, 물리 장애
    RAID 구성 디스크 수 8대 이하
    440,000원 ~
    1. NTFS
    2. EXT
    3. XFS
    4. HFS
    5. APFS
    6. BtrFS
    LV. 3
    (디스크 ~2TB 1개 기준)
    논리, 물리 구분 없음
    구성 디스크 수 무관
    660,000원 ~
    1. NWFS,NSS / NOVELL
    2. Zetera Z-san
    3. GFS
    4. AIX JFS / JFS1 , J2FS
    5. VM Ware
    6. IBM / GPFS
    LV. 4
    별도 견적
    1. CVFS/StoreNext/Xsan
    2. EAFS/HTFS/DTFS
    3. ZFS / ZFS POOL
    4. VxFS
    5. HPFS
    6. ibrix_fs
    7. 기타 파일 시스템

    복구소요시간

    긴급하게 RAID 복구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우선, 긴급 서비스를 선택하면 24시간 복구 서비스도 제공 가능합니다.

    일반
    근무시간 내 복구 진행
    우선
    주말, 휴일 포함 복구 서비스 진행
    긴급
    24시간 복구 완료까지 Nonstop 진행

    평균 1.5일

    접수 다음날 복구 결과를 제공합니다.

    평균 복구 시간 [ DISK 8EA 기준 ]

    < 실제 복구 사례를 기준으로 결과 안내까지 걸린 시간 >

    CASE 1
    DELL T630
    6TB (SAS) X 18ea
    결과 안내 까지3일
    CASE 2
    HP DL 360
    600GB (SAS) X 4ea
    결과 안내 까지1일
    CASE 3
    DELL 720xd
    1TB (SAS) X 8ea
    결과 안내 까지2일
    CASE 4
    HP 방송용 저장 장치
    1TB(SAS) X 164ea
    출장 1:1 이미지 취득만3일

    복구 사례

    고객의 의뢰를 받아 복구한 사례를 안내합니다.

    IBM GPFS
    IBM GPFS

    1TB HDD 9대를 RAID 5로 구성하고, 11개의 그룹을
    RAID 0으로 설정한 방송국의 시스템 서버가 2개
    그룹에서 디스크 장애로 인해 운용 불가능하게 된 증상
    (서버 내 저장된 동영상 데이터 복구를 희망)

    전체 디스크 용량
    99TB (1TB X 99EA)
    복구 기간
    10일
    복구율
    98% 이상
    ZFS STORAGE POOL
    ZFS STORAGE POOL

    1TB x 32대, 73GB LOG x 2대, 3TB x 20대 의 디스크를,
    ZFS Storage Pool 미러 볼륨으로 사용, 데이터 손실이 발생된 증상 (개발 소스 데이터를 복구 희망)

    전체 디스크 용량
    92TB (1TB X 32EA + 3TB X 20EA)
    복구 기간
    2개월
    복구율
    90% 이상
    ibrix_fs
    ibrix_fs

    164개 디스크를 RAID 6로 16개 그룹을 ibrix_fs로 구성 운영하던 중, 컨트롤러 손상으로 교체 후 4개 그룹의 데이터 영역이 초기화된 증상 (방송국의 동영상 자료 복구를 희망)

    전체 디스크 용량
    164TB (1TB X 164EA)
    복구 기간
    1개월
    복구율
    67% ( DB 목록으로 체크 )
    NAS 복구 사례
    NAS 복구 사례
    Drobo 5N 나스 복구
    NAS 복구 사례
    NAS 복구 사례
    Thecus N7510 복구
    NAS 복구 사례
    NAS 복구 사례
    Drobo 5N 나스 복구
    복구천사 (RECOVERY-ANGEL)
    영업 시간 안내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토,일, 공휴일 휴무)

    Pagetop